유통업에서 그랩으로 어떻게 일할까?
유통업의 경우 본사에서 많은 점포를 관리하는 등의 구조가 많기때문에 다양한 지점에서 일을 하고 있는 직원과 소통하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실제로 업무용메신저 그랩을 사용하고 있는 유통업 고객사는 대표적으로 현대그린푸드와 신세계와 이마트,스타벅스,에스마켓코리아가 있는데
그랩을 통해 더 효과적으로 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유통업에서 어떻게 그랩을 쓰고있을까요? 유통업의 그랩 사용사례를 함께 살펴볼게요!
유통업에서 그랩을 왜 쓸까요? 그랩은 본사와의 원활한 소통 창구를 만들어줍니다.
- 서로 다른 메신저를 사용하고 있다면 모든 지점의 직원과 소통하기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특히 인사를 관리하는 직원의 경우 모든 직원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한다면 개인 메신저인지 회사 메신저인지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복잡해지기도 합니다.
협업과 소통수단을 하나로 통합하지 않으면 모두 다 다른 소통수단을 사용하여 비효율적인 협업을 하게 됩니다.
혹시 이런 구조로 소통하고 있지 않나요?
특히 본사와 점포/지사/물류창고가 떨어져있는 구조의 유통업 회사라면 모두 함께 협업하기엔 어려움이 많습니다.
또 서로 소통하거나 필요한 업무를 요청할 때도 복잡하거나 번거로운 일이 생기지만 그랩을 잘 활용한다면 서로 원활한 소통이 가능합니다.
그랩은 모든 직원이 하나로 통합된 소통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어플과 PC 모두 제공하고 있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랩을 사용한다면 본사와 현장 그리고 고객까지 이렇게 하나로 통합이 됩니다 :)
[그랩 사용 사례 TIP] 유통업에서 그랩을 이렇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본사와 매장 카테고리별 실시간 공지사항 전파 : 본사와 매장간 제품 발주서, 매장의 행사 일정, 매장 사진 등 매장에서 일어나는 업무들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랩은 모바일/PC 모두 지원하여 PC를 사용하기 힘든 매장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보고채널 간소화 및 간편보고 : 복잡하고 형식적인 보고체계를 그랩을 통해 간편보고를 할 수 있게 되어 멀리 떨어져있어도 편리하게 보고가 가능합니다.
3) 협력 회사와의 업무 공유 : 백화점에서는 협력회사와 일하는 경우가 많은데 영업시스템의 민감한 정보를 공유하지 않고 그랩의 게스트계정 기능을 활용하여 일부 그룹에 협력사를 초대해서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합니다.
4) 기간계 시스템 연동을 통한 매출속보 알림 : 백화점의 매출은 임원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정보입니다. PC시스템으로 접속해서 조회해야 하는 매출을 그랩으로 실시간 알림으로 타임 프로모션 등 다양한 조치를 위한 의사결정이 가능합니다.
5) 전국 점포를 연결하여 커뮤니케이션 : 전국 각 지역에 퍼져있는 점포를 그랩으로 연결하여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전국 점포에 공지사항을 한번에 전달하고 바로 피드백을 받고, 본사와 업무를 하는데 메일을 따로 확인하지 않고 고객에게 집중할 수 있습니다.
6) 휴무일 알림 차단으로 업무와 사생활 분리 : 그랩의 근무상태 표기 기능으로 업무와 사생활을 분리가 가능합니다.
근무 상태 변경으로 퇴근/휴무일에는 자동으로 알림이 차단되어 직원들의 업무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7) 매장의 사건사고 관리 체계화 : 매장의 다양한 사건 사고를 공유하여 실시간 고객 응대를 할 수 있습니다.
사건 사고 관련 담당자와 시설 관리자 등을 별도의 그룹을 생성하여 위생사고, 화재사고, 재난사고, 보안사고, 고객 컴플레인 등을 공유하여 담당자들에게 한번에 공유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타매장의 사건 사고도 조회하고 공유할 수 있어 더 좋은 고객응대를 할 수 있습니다.
8) 전국 물류센터와 본사 핫라인 : 전국에 있는 물류센터와 본사의 핫라인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국 물류센터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실시간으로 서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활용사례는 좋은데... 보안은 괜찮을까?
규모가 큰 유통업의 경우 더욱 더 중요한 부분입니다. 회사에서 개인메신저를 사용하는 경우 중요한 정보가 유출되는 사고를 종종 접하게 됩니다.
그랩은 대기업에서 검증된 보안으로 다양한 유통업 고객사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표 보안 기능으로는 구간 암호화 및 미인증 기기 차단 기능으로 복수의 기기 로그인 시 본인인증, 원격 로그아웃 기능, 기기 분실 시 원격 로그아웃으로 데이터 접근 차단, 문서 다운로드 기능 차단과 함께 다운로드를 받지 않고도 문서를 볼 수 있는 뷰어 기능, 문서에 사번/ID/이메일 주소를 워터마킹 처리 등 다양한 보안 기능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기업 보안이 적용된 관리 시스템과 복잡하고 다양한 소통/협업 채널의 통합을 그랩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그랩을 통해 이마트, 신세계, 스타벅스, 현대그린푸드, 에스마켓코리아 등 다양한 고객사에서 그랩을 업무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유통업이라면 활용 방법이 무궁무진한 그랩으로 효율적으로 협업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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