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전시에서 그랩을 사용하는 이유 Best5


에이전시나 콘텐츠 제작 회사에서는 고용량의 PSD 파일이나 영상 파일, 이미지 파일 등을 공유해야 하는 일이 많습니다.

실제로 그랩을 사용하는 에이전시 고객사에서는 그랩이 제공하는 5가지 기능을 통해 조금 더 효과적인 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에이전시에서는 어떻게 그랩을 쓰고 있을까요?
그랩의 고객사가 추천하는 그랩의 핵심 기능 5가지를 함께 살펴볼게요!







<첫 번째 : 그랩은 파일 저장 만료 기간이 없어 파일 보관/관리가 유용하다!>


카카오톡의 서비스 자체는 무료라서 트래픽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저장 기간 만료' 시점이 지나면 서버에서 자료가 지워지도록 되어 있어 PC카톡으로 업무를 진행하며 유효기간 때문에 불편함을 겪어보셨을 거예요!


이는 업무용이 아닌 개인 메신저 용도로 나온 어플이기 때문에 기한의 제한이 없으면 누군가는 클라우드 파일 저장 공간처럼 본래의 메신저 역할과 달리 사용하거나 보관된 파일이나 전송 규모가 늘어난다면 용량이 크기 때문에 일반 유저들의 이용 속도를 저하시킬 수 있어 카톡에서는 개인마다 15일 정도의 파일 최대 보유 날짜를 지정해놓았습니다.


이런 화면 자주 보셨죠..?!



즉, PC카톡의 경우 중요한 사진이나 동영상 등 파일의 경우 반드시 저장해놓아야 데이터 유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 공유로 사용할 시 저장 기간이 만료되어 다시 다운을 못하기 때문에 별도로 파일을 관리해야 하는 불편함과 업로드가 제한되는 파일 형식도 많아 PC카톡으로 업무를 진행하며 파일 공유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랩의 경우 업무용으로 지원되는 메신저이기 때문에 이러한 저장 제한 불편함을 감소시키기 위해서 그랩에 올라오는 파일 모두 별도의 저장 기간 만료가 없으며 무제한으로 보관이 가능합니다. 


한번 공유된 파일은 언제든지 마음껏 내려받을 수 있어 기간이 만료되어 재 요청하는 경우가 줄어드실거에요!






<두 번째 : 고용량 파일 전송이 가능하다!>


카톡으로 파일을 공유할 때는 마찬가지로 업무용이 아니기 때문에 1개 파일 당 최대 300MB의 용량까지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메일은 기본 제공 파일 용량은 10MB이지만, 대용량 파일 첨부로 변경 시 파일 1개당 최대 2GB까지 전송이 가능합니다. 

다만 대용량 첨부 시 마찬가지로 파일 보관 기간이 정해져 시간이 지나면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불편함이 있습니다. 



에이전시와 콘텐츠를 제작하는 회사라면 포토샵 파일, 영상 파일 등 컨펌을 위해 고용량의 파일을 팀내에서 많이 주고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랩의 경우 파일 1개당 1GB까지 여러 개의 파일을 최대 개수 제한 없이 한 번에 첨부가 가능하도록 되어있어 고용량 파일도 손쉽게 업로드하고 팀원들에게 손쉽게 공유할 수 있어 높은 용량의 파일을 내부에서 자주 주고 받는 회사에 딱 좋아요! :)






<세 번째 : 다양한 파일 형식 지원>


그랩에서는 파일을 첨부할 때 다양한 파일 형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간혹 메일을 통해서 파일을 공유할 때 지원되지 않는 형식의 파일이 많아 압축을 한번 더 해서 보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랩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보다 더 손쉽게 팀원들과 파일을 공유해보세요!

아래에서 파일 지원 확장자 리스트를 확인해보세요 :-)


[그랩 지원 파일 확장자 리스트]






<네 번째 : 게스트 계정으로 타업체와 공유>


에이전시라면 타 업체 사람들과 자주 연락하거나 파일을 공유해야 하는 등 불편함이 있지 않으셨나요?

그랩의 게스트 계정을 활용하면 타 업체 직원과도 그랩으로 함께 업무를 공유하며 협업이 가능합니다!





그랩을 팀 내에서만 활용하는 것이 아닌, 협력 업체를 그랩에 게스트 계정으로 초대하여 함께 업무가 가능합니다!


기존 팀에서 사용하던 글과 정보들은 게스트 계정에게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보안 유지도 되며 협업용으로 손쉽게 파일을 주고받고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 해당 기능은 스마트플랜부터 제공 (기본 10개의 계정 부여)






<다섯 번째 : 실시간 영상 재생으로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


혹시 회사가 영상 제작 에이전시인가요? 또는 요즘 핫한 페이스북 콘텐츠를 제작하는 업체라면?


영상파일을 지속적으로 개인 메신저로 주고받으며 내용을 컨펌 하고 수정하는 과정에서 서로 수많은 파일을 다운로드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쌓여가는 다운로드 폴더..



다운로드를 하면 컴퓨터에도 지속적으로 쌓여가서 정리가 안되는 일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그랩에서는 영상 파일을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스트리밍이 되어 다운로드를 하지 않아도 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영상 에이전시 또는 영상 콘텐츠를 자주 제작하는 업체에게는 꿀팁이겠죠? :-)

첨부만으로 바로 스트리밍이 제공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영상 파일을 주고받아보세요!






<그랩을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콘텐츠 제작 회사 사례 : 쿠캣>


그리드잇에서 쿠캣으로 사명을 변경한 '쿠캣'은 실제로 내부에서 그랩을 사용하며 업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쿠캣은 페이스북에서 '오늘 뭐먹지?' 라는 페이지와 쿠캣코리아 등 다양하고 유명한 콘텐츠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실제로 쿠캣은 그랩 도입 당시 '제작 중인 콘텐츠를 모으고 아이디어를 코멘트 할 수 있는 협업용 게시판'이 필요하여 도입을 했으며 그랩 초창기 때부터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 고객사랍니다. 그랩 사용 인터뷰 당시 회사 내부에서 그랩을 활용하고 있는 방법에 대해서 다양하게 소개해주셨으며 자세한 인터뷰는 아래 주소를 통해 인터뷰 포스팅으로 살펴보세요!





"쿠캣(그리드잇)은 단기 프로젝트 업무가 많습니다. 코엑스에서 잇더서울페스티벌 같은 행사를 주최했는데 그랩으로 별도의 프로젝트성 그룹을 만들었고 신속하게 의견을 서로 주고받으며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급하게 진행하는 일이나 미팅이 발생 할 땐 메신저로 공유하고, 내부 직원들과 공유해야 하는 부분은 그룹으로 공유하며 회의 전에 그랩 그룹에 회의 핵심 내용을 미리 공지로 올리면 회의 때 직원들에게 공유가 더 잘되어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쿠캣 박종찬 CSO


> 더 자세한 '쿠캣(그리드잇)'의 그랩 활용 사례 인터뷰 보기 : http://blog.grap.news/87




이처럼 에이전시나 콘텐츠 제작 회사에서는 그랩을 통해 팀원들과 보다 편리하게 협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업무용메신저 그랩을 통해 더 나은 업무환경을 만들어 보세요!